커뮤니티

소모임

고시반

행정학과 고시반은 자체적으로 운영되는 자율학습반입니다.

지도 교수님의 지도를 중심으로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학습 목표를 세우며 이를 실천해 나가는 곳입니다.

지도 교수님은 각 개인의 학생 상태와 학습방향을 검토해주시며 전체 학습원들이 가져야 하는 공통 분야를 멘토 해 주십니다.

실원들은 실장을 중심으로 이러한 학습을 유도하며 조정하고 각 학생간의 관계나 고민 등을 상담하고 이끌어 줍니다. 실원들은 자신의 목적를 세우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학습목표를 지도 교수님, 실장과 상의하거나 스스로 설정하여서 학습을 이루어 나가게 됩니다.

실원들을 학과 내에서 선출하여 뽑는 선후배 사이입니다. 더욱이 같은 공간에서 공부하는 만큼 서로에게 더 신경쓰고 고민하며 때로는 친구같이, 때로는 가족 같은 분위기로 지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학습원간에 지나친 간섭이나 무관심은 배제하고자 하는 만큼 서로 간에 학습과정에서 나타나는 부담감과 생활에 걱정은 없습니다.

실원 신청은 매 학기가 시작하는 달에 신청을 받아서 심사 후 결정합니다 약 20명까지 입실 가능하며 방학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시반에 입실할 경우 1인 1사물함 1책상이 제공됩니다. 에어컨과 히터가 설치되어 있으며 방학 때도 활용됩니다. 고시반 자체 회의는 정기로 한 달에 한번 있으며 고시반 격려회식은 지도 교수님과 실장이 상의해서 한 학기에 한 번씩 있습니다.

학기가 끝나면 고시반 자체 MT를 가져 실원간의 친목을 도모합니다.

축구 소모임 AFC

행정학과 축구소모임 AFC는 정식으로 소모임으로 인준한지 10년이 되었습니다.

창단 이후 힘차게 활동하여 2014년 현재 26명의 행정학과생으로 소모임을 꾸려가고 있으며 최호택 교수님께서 축구소모임 담당교수님으로 함께 소모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0년간의 소모임 활동기간중 2006년 사회관광대 축구대회 2위, 2007년도 사회관광대 축구대회 3위, 2007년도 야생마컵 3위, 20010년도 야생마컵 2위, 2014년도 배저컵 준우승 등 교내 축구대회에서 활약하고있습니다.

우리 축구 소모임 AFC는 주 1회 학교 대운동장에서 타과의 소모임과 정기적으로 친선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재대 축구 동아리 야생마와의 신선경기를 통해 실력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우리 축구소모임은 단순한 축구 소모임에 그치지 않고 팀 내 선후배간의 벽을 넘어 가족같이 아늑한 분위기의 소모임이며, 나아가 대학생활에 있어 비타민과 같은 상큼한 활력소 역할을 할 것입니다.

행정학과 축구소모임 AFC!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배드민턴 소모임 “배클”

배드민턴 소모임은 2015년 만들어져 첫 모임을 가지고 매주 수요일이나 목요일에 만남을 가지고 배드민턴도 치고 선후배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모임입니다.

배드민턴을 전문적으로 알지 못해도 서로 함께 배워가며 즐겁게 소모임 활동을 할 수 있고 학업에 지친 학우들의 스트레스를 풀 수도 있으며, 평소 알고지내지 못하는 선후배간에 좋은 영향도 줄 수 있습니다.

주로 변동근린공원이나, 도솔체육관에서 모임을 가지게 되며, 운동을 목적으로 하는 소모임은 남학생들의 참여량이 많은 편이지만 배클은 여학생들도 많이 참여중입니다.

앞으로 지금보다 많은 활동을 할 계획이니 행정학과 학우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TOP